앱테크

[리워드앱 리뷰]오베이

화운花雲 2021. 7. 28. 15:25

 

 

 

오베이(Ovey)

 

 

 

 

  오베이(Ovey)는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OpenSurvey)에서 만든 설문조사 어플이다. 3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제법 괜찮다. 얼마 전에는 출금도 했다. 리워드를 모으는데 오래 걸렸지만 꽤 만족스럽다.

 

 

오베이 로고

 

 

 

 

1. 가입과 사용 방법

  가입 절차는 간단하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다음 전화번호 인증, 약관 동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가입하면 리워드로 500원을 지급하고,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추가로 300원을 준다. 추천받은 사람도 300원을 받는다. 지인 중 회원이 없다면 인터넷을 검색하여 추천링크를 통해 가입해서 리워드를 꼭 챙겨라.

 

 

 

 

가입하기. 순서에 따라 전화번호 인증, 약관동의, 정보입력을 하면 된다

 

 

 

 

 

가입 리워드 500원, 추천인링크로 가입하면 300원을 지급한다

 

 

 

 

추천링크.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블로그나 SNS에 올려놓아도 된다 

 

 

 

 

위 추천인 링크를 클릭하면 오베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가입하면 며칠 동안 설문을 통해 조사 참여 방법과 앱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리워드는 얼마 되지 않지만 앞으로 할 설문의 기초 지식이 되기 때문에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

 

 

가입 후 며칠동안 설문 방법 및 규칙, 앱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리워드는 적지만 성실하게 참여하자.

 

 

 

   

  이 과정을 마치면 설문에 참여하여 리워드를 쌓으면 된다. 리워드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고, 10,000원부터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다. 만원 단위로만 출금되며, 수수료는 없다. 출금 신청한 다음 주 수요일에 입금된다. 기부도 가능하다.

 

 

 

 

현금 출금 하기

오베이 샵→ 현금출금 ․상품권 클릭 → 오베이 머니 출금하기 → 출금액 입력 → 계정인증 → 계좌정보 입력 → 현금출금 신청 → 휴대전화 번호 인증 → 확인 → 출금

 

 

 

기프티콘 구입.오베이샵 → 기프티쇼 → 상품 선택 → 구매 확인 → 구매 완료

 

 

  

2. 설문 조사

  리워드 100원 정도 주는 간단한 설문조사가 많다. 이런 설문은 자격 조건 제한도 거의 없고 1~2분 만에 손쉽게 할 수 있다. 종종 몇백원에서 천원이 넘는 설문조사가 업로드 되는데, 조건이 좀 까다로워 50원 정도 받고 끝나는 경우도 많다. 조건이 맞고 성실하게 답하면 높은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100원 정도의 소액 설문 조사가 많지만 종종 고액 설문조사도 업로드 된다

 

  

 

  오베이 자체 설문 외에 제휴 설문이 있는데, 대부분 외국 업체의 설문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내게는 게임과 온라인 스트리밍 관련 설문이 많았다. 게다가 번역기만 돌렸는지 번역이 형편없다. 게임을 즐기지 않아서 끝까지 하지 못하고 몇십원 100원 정도 받고 끝날 때가 많지만 꾸준히 하면 리워드가 제법 쌓인다. 설문이 끝나도 계속 다른 설문이 이어지는데, 이어지는 설문은 리워드가 없으므로 할 필요가 없으며 엉뚱한 사이트로 연결될 때도 있다. 이어지는 설문을 계속 해 본 적이 있는데, 쇼핑몰 비슷한 사이트로 연결된 적도 있다.

 

 

 

제휴 설문 조사. 내설문 → 제휴설문 보기 → 설문참여하기 → 업데이트 클릭 → 참여

  

 

 

3. 적립율

  오베이의 가장 크 장점은 적립율이다. 설문조사를 10번 할 때마다 적립률 1% 씩 올라가며, 최대 적립율은 130%이다. 즉, 100원 짜리 설문을 하면 130원을 준다는 말이다. 현재 내 적립율은 104%인데, 130%까지 올리기 위해 노력중이다.

 

  

 

오베이의 최고 장점, 적립률

설문 10개 마다 1% 씩 최대 130%를 적립해 준다

 

 

 

4. 좌담회

  좌담회를 꽤 많이 한다. 팬데믹 이전에는 오프라인 좌담회와 영화 시사회 등을 많이 했다고 한다. 요즘은 화상회의 형식의 온라인 좌담회를 자주 한다. 5만원~10만원 정도를 지급하며 설문조사를 통해 패널을 선정한다. 나름 조건이 까다로워 선발되기가 쉽지 않다. 패널로 선정되고 불참하면 패널티를 받게 되므로,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일정이 맞지 않다면 차라리 신청하지 않는 편이 낫다.

  그러나,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패널 선정 설문조사에는 참여하는 것이 좋다. 불참의사만 표시해도 리워드 10원을 지급한다. 나도 신청해 보았는데, 몇 번은 조건이 맞지 않아 탈락했고, 몇 번은 일정이 맞지 않아 불참에 체크하고 10원씩 받았다. 조만간 온라인 좌담회에도 참여해 보고, 팬데믹이 끝나면 오프라인 좌담회에도 참석해 보고 싶다.

 

 

 

  일정이 맞지 않아 참여하지 못했던 화상 좌담회

불참 의사를 밝혔지만 리워드 10원을 받았다

 

 

 

 아쉬운 점은 설문이 그리 많지 않은데다가 빨리 하지 않으면 마감되어 버려서, 설문조사만으로 리워드를 많이 모으기는 힘들다. 그렇지만 현금 출금이 되고 최대 130%까지 적립해 주는 “혜자스러운” 면도 있다. 좌담회와 병행한다면 제법 두둑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전적으로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또한, 리워드 앱의 방식 및 포인트 적립 등은 자주 바뀌므로 다운 받기 전에 리뷰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