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리워드앱 리뷰]기프티스타

화운花雲 2022. 3. 18. 20:22

 

 

기프티스타

 

 

 

  지난번에 <팔라고>에 대한 리뷰를 썼는데, 이번에는 <기프티스타>에 대해 써 볼까 한다. <기프티스타>는 모바일/온라인 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사고팔수 있는 어플이다. 현재 <팔라고>와 <기프티스타>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어 보완해 주며 쓰고 있다.

 

 

 



 

  <기프티스타>는 직거래 플랫폼인 <팔라고>와 달리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를 중개한다. 판매자에게 상품권을 구입하여 되파는 방식이다. 그래서 매우 편하다. <팔라고>처럼 팔릴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고, 거래 중에 분쟁이 생길 일도 거의 없다. 그러나, 중개 판매를 하는 만큼 가격을 너무 후려친다는 것이 단점이다. 최소한 20%는 깎아 판매해야 한다. 그래서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을 올려놓곤 하는데, 주로 커피 기프티콘을 판매한다.

 

 

 

 

① 가입하기

  원래는 카카오톡으로 거래가 이루어졌으나, 지금은 앱이 생겼다. 앱을 내려받고 카카오톡으로 가입한다. 아쉽게도 아직은 추천포인트는 없다.

 

 

 

② 판매하기

  화면 아래의 ₩판매를 누르면 상품등록을 할 수 있다. 등록 전에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으나 생략해도 무방하다. 핸드폰에 저장된 상품권을 올리면 리뷰를 통해 견적을 내고 예상 가격을 알려주는데, 판매 승인을 하면 바로 캐시로 적립된다. 견적을 내는 데는 하루 정도 걸리며, 일일 매입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같은 종류의 상품이 많을 경우 며칠을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

 

₩판매 → 시세조회(생략가능) → 상품등록 → 리뷰 → 견적완료 → 판매



 

 

③ 출금하기

  상품권을 팔아 캐시를 모으면 출금하여 현금화한다. <내정보>로 들어가 출금을 누르면 계좌정보 확인과 출금 승인을 하면 된다. 계좌는 첫 출금 때 등록해 두고 사용한다. 출금 신청 후 당일 또는 다음날 바로 계좌로 입금되며 수수료도 없다. 계좌 이체는 하루 두 번(오전 11시, 오후 5시) 한다.

 

 

내정보 → 출금 → 계좌확인 → 출금승인

 

 

 

④ 구매하기와 캐시 충전

  <기프티스타>에는 식음표 기프티콘부터 각종 상품권, 휴대폰 데이터 까지 매우 다양한 상품권을 판매한다. 개인에게 구매한 상품권 뿐 아니라 <기프티스타>에서 직접 판매하는 상품권도 있다. 자체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일부를 캐시로 지급해 주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또, 특가 상품이나 마감임박 상품을 잘 이용하면 싸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은 구매목록에서 확이할 수 있다.

 

 

상품 카테고리

 

    

 

 

  캐시 충전은 <내정보>로 들어가 충전 버튼을 눌러 충전 금액을 선택하고 신청하면 바로 등록한 계좌를 통해 충전된다.

 

 내정보 → 충전 → 금액 선택 → 충전

 

 

 

  매입 가격이 낮은 것이 조금 불만족스러우나 잘 팔리지 않는 상품권을 처분하기에 좋다. 또, 거래 과정이 간단하고 편하며,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는 것도 장점이다. 자유로운 거래가 장점인 <팔라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추천포인트나 출석 포인트 같은 소소한 리워드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다.